티스토리 뷰


저는 대중교통 이용시 티머니 를 아직도 사용하고 있는대요. 학생때부터 사용을 해와서 그런지 이게 편하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에 사용하던 핸드폰이 망가져서 어쩔수 없이 새폰을 사게됬어요. 

통신사도 당연히 변경이 됐구요. 그런데 항상 티머니를 항상 충전해서 사용을 했었는대요. 성인도 됐고하니 후불제로 변경을 해야겠다 싶어서 기존에 충전했던걸 환급 받는 방법을 알아봤는대 이게 모르고서는 쉽게 할수가 없겠더군요. 그리고 모바일 티머니 환불 은 남아있는 금액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씩 다르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환불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어요. 모바일 티머니 앱에서 환불을 하실수가 있구요. 오프라인에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바일 같은경우에 전체메뉴 -> 할인/변경 -> 잔액환불신청에서 신청을 하시면 되구요.  

수수료 500원을 제하고 14일 이내로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그리고 가맹점에서 잔액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금액에 따라 달라요. 2만원이 이하는 GS25 에서 , 3만원이하는 CU , 세븐일레븐 , 바이더웨이 , 미니스톱, 위드미 에서 , 5만원이하는 티머니 역사서비스 (지하철)에서 , 그리고 그이상의 금액은 한국스마트카드 본사 1층으로 내방을 하시면 됩니다.



금액이 10만원을 넘어가는 경우에는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환불은 1~2일내로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자동충전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환불전에 자동충전을 해지하셔야 해요. 까먹지 마시구요. 

기기 변경으로 유심칩만 가지고 계시는 경우 또는 유심칩이 망가져서 사용이 불가한 경우에는 통신사 직영점에 방문하셔서 칩을 반납하시고 환불신청수를 접수하시면 환불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모바일 티머니 환불 에 대한 설명을 마칠게요. 조금 번거로울수 있으니 되도록 금액이 크지 않은경우 app 에서 하시는게 편합니다.

댓글